Act Now: Thank Your Legislators for Fully Funding the PRC!

Connect

총람/ 재활소를 선택하는 방법 / Rehabilitation and Recovery

총람/ 재활소를 선택하는 방법 / Rehabilitation and Recovery

일단 마비 또는 병의 전기나 중한 상태를 넘기고 나면 어떻게 가족 및 사랑하는 이들을 위한 가장 적당한 재활 장소를 선택하는가? 가장 가까운 재활 시설이 가장 편리하고 가족이나 친구분들의 지지를 포함한 여러가지 장점을 제공할수도 있지만, 복합적인 외상이나 질병에 필요한 단계의 치료를 공급하지 않을수도 있다.

숙고해야할 몇가지 질문들: 이 재활 시설은 환자의 진단받은 병태나 증상을 다룬 경험이 있는가? 보통 시설이 많은 환자를 수용할수록, 더욱 전문적인 단계의 직원들을 보유하고 있다. 이 시설은 공인 인가를 받았는가- 다시 말해서 환자 특유의 요구사항들에 대한 전문적 표준을 달성하는가?

일반적으로 말해서, 인가를 받은 전문적 기술을 보유한 시설이 보통 재활 프로그램보다는낫다. 예를 들자면, 재활시설 공인 위원회 (Rehabilitation Accreditation Commission -CARF)의 인가를 받은 손상 재활시설은 표준의 간호 레벨을 충족시킴을 의미한다. 재활 프로그램은 프로그램이 예외적인 경우 CARF 인가를 얻기위해 노력한다.

CARF 는 결과와 가치를 바탕으로 한 질병이나 외상으로 인한 장애인의 치료 서비스를 촉진시킨다. CARF 인가는 공립과 사립 재정의 재활시설에 모두에 중요하다.

알맞은 재활소의 또 다른 측면은 전문가의 폭과 질에 달려있다.

재활의료진에 다음과 같은 전문가들을 기대할수 있다:

재활의학과 의사

재활의학과 의사는 물리요법과 재활에 전문으로하는 의사이다. 재활의학과 의사는 쓰린 어깨에서 부터 척수손상까지 넓은 범위의 환자를 치료한다. 그들은 급성 또는 만선 통증과 근골격 장애를 치료한다. 재활의학과 의사들은 등에 통증이 있는 사람들을 치료하거나 발목을 삔 운동선수 또는 수근관증후군이 있는 타이피스트를 치료하기도 한다.

재활의학과 의사는 척수 손상, 암, 뇌졸중 및 다른 신경학 장애, 뇌 손상, 절단, 다발성 경화증 환자들의 장기간 재활 과정을 조정 및 일원화 한다.

재활의학과 의사가 되기위해서는 4년제 의학교육을 수료하고 박사 학위 취득 후 4년동안의 연수 훈련을 마쳐야한다. 연수 실습은 1년 동안의 기본의 임상 기술 발달과 3년동안의 전문 분야 전체 범위의 훈련을 포함한다.

재활 간호사

재활학 및 재생학의 특수 훈련을 거친 간호사들은 복합적인 의료문제를 돌보기 위해 재활의료진과 협력하여 일한다. 재활 간호사들는 방광, 장, 영양, 고통, 피부관리, 호흡, 자가관리, 의학 요법 및 관련된 문제점에 대한 전문가들이다. 이들은 환자와 가족들의 꾸준한 교육을 제공하고 최대한의 독립을 위한 목표를 설정하며, 최적의 안녕을 지속하기위한 간호 계획을 세운다.

재활간호사들은 불구의 병 또는 만성 질환 개시 직후 환자 및 그 가족분들을 돌보기 시작하며 집, 직장, 학교로 되돌아간 후에도 계속하여 지원을 제공한다. 재활 간호사 협회에 의하면 “ 재활간호”는 직장 형태나 치료단계가 아닌, 간호 철학이다. 재활 간호사들은 환자의 의료적, 직업적, 교육적, 환경적 및 정신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전인적인 접근을 취한다.

작업 치료

작업 치료사 (occupational therapist -OT)는 환자들이 독립성을 최대화 하기위해 일상적인 활동을 배우거나 다시 배우는 것을 돕는 전문가이다. OT들은 목욕, 의복착용, 음식 준비, 집 청소, 미술 및 공예 활동이나 원예를 하는데 돕는 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그들은 잃은 기능을 대체하는 보조 기구 사용 훈련을 추천 및 제공한다.

또한 OT들은 집 또는 직장 환경을 평가하여 적응이 필요한 곳을 권유하기도 한다. 이들은 가족구성원과 간호인들이 안전하고 효과적인 간호 방법을 응용하도록 안내한다. 작업 치료는 기초적인 육체 능력의 회복을 도울 뿐만이 아니라 병원 밖의 사회와의 접촉을 조성한다.

물리 치료

물리 치료사 (physical therapists -PT)는 운동 또는 감각 손상에 의한 장애를 치료한다. 물리 치료사들의 목표로는 환자들의 체력과 지구력 증대, 협동 개선 및 경련을 감소, 마비된 사지의 근육 유지, 피부를 욕창으로부터 보호, 방광이나 장의 제어를 늘림 등이 있다.

또한 물리치료사들은 마비환자들에게 휠체어, 지팡이, 보조기 등과 같은 보조장치를 이용한 테크닉을 가르친다. “실지 훈련의” 연습과 치료 외에 물리치료사들은 환자들에게 자가 관리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물리 치료사들은 관절에 영향을 주거나 운동 범위를 확인하기도 한다. 물리치료사들은 초음파(열을 생성하기위해 고주도 파동 사용), 뜨거운 팩, 얼음 찜질과 같은 방법을 사용하기도 한다.

재활과에 속하는 다른 치료사 종류는 다음과 같다:

레크리에이션 치료사는 환자들이 그들이 속하는 공동체내의 폭넓은 휴양 및 오락 선택권을 찾는데 도움을 준다.

직업 치료사들은 환자들이 자신의 직업 능력을 평가하여 주립 직업 재활소나 다른 기관으로부터 기기, 훈련 및 직업 소개를 얻기 위해 알선하도록 도움을 준다.

많은 재활시설소들은 환자들에게 가장 알맞는 휠체어, 쿠션 및 자세 도구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주는 좌석 및 자세 전문가들을 보유하고 있다.

거의 모든 재활시설소는 보통 질병이나 외상 후 따르는 갑작스런 삶의 변화를 지니는 환자들을 보조하는 심리학자를 보유하고 있다.

거의 모든 재활 프로그램에 있어 성 또는 가족상담은 환자들이 성기능, 가족계획 등을 이해하는데 도움울 주는데 불가결한 요소이다.

자료 출처:

미국 작업 치료 협회-American Occupational Therapy Association, 미국 물리 치료 협회-American Physical Therapy Association, 미국 물리의학 및 재활학회-American Academy of Physical Medicine and Rehabilitation, 재활시설 공인 위원회- Rehabilitation Accreditation Commission, 재활 간호사 협회-Association of Rehabilitation Nur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