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ration is open for the Reeve Golf Classic on September 23, 2024!

Connect

자동차와 운전 / Cars and Driving

자동차와 운전 / Cars and Driving

손과 팔의 기능이 아주 제한된 환자이더라도, 운전은 많은 마비자들로부터 실현이 가능하다. 오늘날 시장에는 다양한 운전 도구와 자동차 개조형이 나와있다.

자격을 받은 운전 훈련사로부터 평가를 받아 기본적인 운전 세팅, 특수한 개조, 운전 도구등을 결정하는 것이 마비자들이 운전을 배우는 첫 단계이다. 평가는 시력검사와 근육의 힘, 유연성과 이동 범위 ; 협동과 반응시간, 판단력 및 결정; 적응기기를 통해 운전을 할수있는 능력 측정을 포함한다.

평가 자격사를 찾기 위해서는 지역 재활소 센터 또는 전국의 공인의 전문가 명부를 가지고 있는 운전 재활 전문가 협회(ADED-Association for Driver Rehabilitation Specialist-아래를 참고)에 연락을 한다.

운전면허증을 받을 때 주정부는 주행시험을 실시하기 위해 임시 면허 운전자 허가 또는 운전면허증을 요구한다. 장애자이기 때문에 면허증이나 허가 신청을 거절당할수는 없다. 하지만 면허를 받을 때, 적응 도구 사용에 근거하여 제한된 면허증을 받을 수 있다.

평가에서 일단 통과하면, 귀하의 능력과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자동차의 종류를 생각해 볼 때이다. 개정을 할 자동차의 선택은 평가자와 자격을 받은 차량 개조 판매자와의 공동 협력을 요구한다. 다음은 귀하의 자동차 선택과 이미 소유한 차에 적응이 가능할지를 아는데 도움을 주는 질문들이다.

필요한 적응 기구는 밴이 필요한가, 아니면 승용차가 충분한가(휠체어에서 앉아 운전을 할것인가 아니면 차 좌석으로 이동하여 운전을 할것인가? 차로의 이동이 가능하면 차량의 종류의 선택은 더욱 다양하다.)

자동차는 필요한 기구의 설치를 수용할수 있는가?

차의 개조후 다른 승객을 수용할 공간이 충분한가?

집이나 직장 주차 공간이 차와 휠체어 또는 보조기를 내리고 올리기 위해 충분한가?

제 3자가 자동차, 적응 기구, 개조비용등의 금액을 지불한다면, 보상 한도에 무엇이 한정되거나 제한되는지 알아낸다. 차를 사기전에 재정 제공 기관으로 부터 항상 서면의 진술서를 획득한다.

차를 개조하는 비용또한 다양하다. 적응 기구로 개조된 새 차는 2만불에서 8만불까지 값이 든다. 그러므로, 재정 보조에 관해 공적 또는 사적으로 조사하는것이 가치가 있다.

장애의 원인과 상태에 때라 차를 개조하는 비용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감당하는 것을 돕는 프로그램들이 있다. 주 정부의 직업 장애부나 직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른 기관들에게 연락을 한다. 그리고 적합하면 베테랑 사무소에 연락한다. 그리고 다음 사항들을 검토한다:

  • 장애자를 옹호하는 많은 비영리단체들이 적응 기구 비용을 감당을 돕는 보조금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 개인 보험 또는 직업 보상제를 가지고 있으면 적응 기구와 차량 개조에 대한 보상을 받을수도 있다. 보험회사와 확인한다.
  • 많은 제조자들이 차량 개조에대한 리베이트 또는 보상금 계획을 제공한다.
  • 어떤 주들은 의사의 처방전이 있으면 적응기구에대한 구입세를 공제한다.

귀하는 연방세 환불서를 제출할때 절약 대상자가 될수도 있다. 공인받은 세금 고문을 통해 적응기구에 들어간 비용이 의료공제의 대상이 되는지 확인한다.

차를 개조하기 위해서는 공인된 판매자를 찾는다. 질문을 하고 증명서 및 참고인을 확인한다. 평가자들과 함께 일을하는가? 차를 사기전 조사를 할것인가? 의사나 운전 평가 전문가로부터의 처방전을 요구하는가? 기구를 어떻게 사용하는가에 대한 훈련을 제공하는가? 서비스 제공하는가? 얼마의 비용이 드는가? 보증서의 사항은 어떠한가?

자료 출처: 미국 교통부- U.S.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운전자 재활 전문가 협회-Association for Driver Rehabilitation Speciali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