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 Now: Thank Your Legislators for Fully Funding the PRC!

Connect

상완 신경총 손상 / Brachial Plexus Injury

상완 신경총 손상 / Brachial Plexus Injury

상완 신경총 손상을 척추로부터 어깨, 팔, 손으로 이어진 신경망에 지나친 스트레칭, 찢어짐 또는 다른 외상으로 인해 생긴다. 증상으로는 절거나 마비된 팔, 팔,손 또는 손목의 근육조절 소실과 팔과 손의 느낌이나 감각 결여가 있다. 보통 이런 손상은 교통사고, 스포츠 부상, 총상 또는 수술의 이차 병태로 나타난다. 또한 상완 신경총 손상은 출산 중 많이 일어나는데 이는 출산과정중 아기의 어깨가 꽉 눌려 상완 신경총 신경이 늘어나거나 찢어지기 때문이다.

몇몇의 상완 신경총 손상을 치료없이도 고쳐질 수 있다. 많은 아동들은 3-4개월 쯤에 개선하거나 회복한다. 상완 신경총 손상의 치료법으로써 직업적, 물리적 요법과 어떤 경우에는 수술이 행해질수도 있다. 상완 신경총의 손상 부위의 정도가 예후를 결정한다. 박리(찢어짐)과 파열손상의 경우 수술을 통한 재연결이 적시에 많들어지지 않는 이상 회복의 가능성이 없다. 신경종(상처남)과 신경압박(늘어짐) 손상의 회복은 조금 더 격려된다. 신경압박의 대부분의 환자들은 임의적으로90-100%기능을 되찾으면서 회복한다.

상완 신경총 환자의 주된 근심 분야는 고통의 관리이다. 이러한 고통은 만성적이고 극심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진통제에 잘 반응하지 않는다.

협동 상완 신경총 네트워크에 따르면 이러한 분만 중 손상은 질병 통제 센터에 보고되고 있지 않으므로 여러 경우에 오진되거나 어브 마비로(Erb’s Palsy)로 인용되고 있다.

자료 출처: 협동 상완 신경총 네트워크( United Brachial Plexus Network), 상완 신경총 마비 재단 (Brachial Plexus Palsy Foundation), 국립 신경질환 및 뇌졸중 연구소 ( National Institute of Neurological Disorders and Stroke)